구      분
공개강좌
교육 과정
경영혁신CPR 실행력강화 세미나 (6월 29일)
교육 목적
☞ 경영혁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업환경분석능력을 증대할 수 있다.
☞ 경영혁신의 성공요소를 이해하고, 경영혁신모델을 작성할 수 있다.
☞ 경영혁신은 조직구성원 개인들에게 미래에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증진시키는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활동이다.
☞ 조직이 고객에게 최대의 가치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유지 또는 제고시킴으로써, 기업경영의 목표인 기업가치를 극대화시키는 활동이다.
☞ 고객과 유통에 필요한 사항과 경쟁사의 기회를 파악하고, 영향력이 큰 핵심기술을 적기에 공급할 수 있는 조직역량과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고객에게 더욱 효과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끊임없이 개선하는 한편 창출된 가치를 고객과 공유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향상시킨다.
☞ 기업의 경영혁신이란 새로운 제품이나 SVC, 생산공정, 기술, 새로운 구조나 관리System, 조직구성원을 변화시키는 활동으로 도전(Challenge)과 응전(Response)의 지속적 과정이다.
기대 효과
1. 경영혁신의 방향과 과제발굴을 모색할 수 있다.
2. 경영혁신의 마인드와 문제의식을 고취할 수 있다.
☞ 경영혁신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새로운 생각이나 방법으로 기존업무를 다시 계획하고 실천하고 평가하는 것입니다. 경영혁신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새로운 생산공정기술, 새로운 구조나 관리 시스템, 조직구성원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획이나 프로그램을 의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기업의 중요한 부분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본 과정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본연의 의무에 집중하고 혁신적인 조직구축과 실행력을 강화하여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입니다.
주요 내용
저성장시대! 귀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안전하십니까?
경영혁신 CPR 실행력강화 세미나 (CPR모델(Customer,Product,Result)

단원1. 경영혁신의 목적
- 경영혁신의 필요성
- 경영혁신 사례연구

단원2. 제품혁신 (Product of service innovation)
▶ 기술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신제품의 수명이 단축되고 있으며, 서비스 분야의 비중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기 때문에 성장곡선에 따른 체계적 혁신이 요구된다.
- 제품혁신의 핵심 기법 및 사례연구
- 제품혁신 기법: TRIZ, NPI

단원3. 업무혁신(Process of structure innovation)
▶ 업무혁신은 연구개발에서 마케팅까지의 직접적인 프로세스와 사업구조에 따른 조직구조의 혁신, 그리고 업무방식의 혁신 등 총체적인 혁신이 요구된다.
- 업무혁신의 핵심기법 및 사례연구
- 업무혁신 기법: Action Learning, Lean Six 6sigma, Process Innovation, Work-Out

단원4. 사람혁신 (People innovation)
▶ 경영혁신의 초기단계에서는 혁신수용자들이 작은 성공을 작은 성공을 맛볼 수 있지만,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위해서는 후기수용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이 요구된다.
- 사람혁신의 핵심기법 및 사례연구
- 사람혁신 기법 : 혁신학교, Turning Point, Coaching, NLP, Vision Trip, Transformation Game

단원5. 경영혁신모델을 통한 과제해결
- 경영혁신모델 연구
- 경영혁신모델 사례
- 경영혁신과제해결 1단계 : Problem
- 경영혁신과제해결 2단계 : Analyze
- 경영혁신과제해결 3단계 : Solving
- 경영혁신과제해결 4단계 : Success Plan

☞ 경영혁신의 기법은 제품, 업무 및 사람을 혁신할 수 있는 개별적인 기법이 있으며, 이러한 기법의 통합적 접근으로 경영혁신 CPR모델을 통한 혁신이 필요합니다.
☞ 경영혁신 CPR 세미나는 1일 8시간으로 진행되며, 사내교육으로 도입할 경우에는 2일 16시간으로 진행하면서 기업의 경영혁신의 과제해결 방향을 제시하도록 진행합니다.
☞ 경영혁신의 대상은 단지 특정부서의 상대적 개념이 아니라, 기업경영의 3대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제품, 업무 및 사람까지도 혁신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교육 일정
2016년 6월 29일(수) 10:00-17:00
마감 일자
2016년 6월 22일(수) / 30명 접수순마감
교육 비용
1인당 @350,000 vat별도 ( 2인이상 10%할인)
교육 장소
서울 강남지역 교육장
교육 대상
부서별 실무담당자 (과장,차장,부장)
교육 주관
(주)트레이닝컨설팅 www.TrainingKorea.co.kr
입금 방법
우체국 014167-01-011087 트레이닝컨설팅
문의 신청
T.02-459-5959 / training@chol.com
조회수
369
첨부
파일설명
 
        
 
//